- 작성일
- 2024.05.09
- 수정일
- 2024.05.09
- 작성자
- 장주연
- 조회수
- 209
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교직과목 수강안내
|
| |
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교직과목 수강안내 | ||
|
|
1 | 여름계절수업 개설 교직과목: 3과목 |
? 수업기간: ‘24.6.24.(월)~7.19.(금) [4주]
- 개설과목
구분 | 교과목코드 | 교과목명 | 분반 | 학점 | 시간표 |
교직이론 | XA4000024 | 교육철학및교육사 | 001 | 2 | 월,화,수,목 10:00(100) |
XA4000018 | 교육심리 | 001 | 2 | 월,화,수,목 10:00(100) | |
XA4000015 | 교육사회 | 001 | 2 | 월,화,수,목 10:00(100) |
※ 참고. 계절수업 운영계획
※계절수업 개설 강좌는 변경될 수 있음 |
2 | 교직과목 수강대상 |
- ‘24학년도 1학기 학부 3~4학년 재학생
- 교육대학원생 재학생
- ’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타 대학 교류 수학허가자
3 | 교직과목 증원대상 |
- 증원대상: ‘24학년도 1학기 학부 4학년(24.8월 졸업예정자 우선),
교육대학원 3학기 이상 재학생
- 제출기한:
2024. 5. 17.(금) 10:00 ~ 5. 22.(수) 14:00 *기한 외 접수 불가
- 신청방법
(접수방법) 직접제출 또는 팩스
(제출위치) 부산대학교 제2교수연구동(418) 413호 교육학과 사무실
(팩스번호) 051-581-2965 ※팩스 수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.
(전화번호) 051-510-1615 교육학과 사무실
- 제출서류
구분 | 내용 | 비고 |
공통서류 (4) | [서식1]교직과목 수강제한인원 변경요청서 | 반드시 소속 학과의 조교 확인(서명) 필수 |
2024-1학기 시간표 |
| |
여름계절학기 시간표 | ? 신청내역이 없는 경우: [서식1]변경요청서상단에 ‘2024-1학기 여름계절수업 수강신청내역없음’명시 | |
(전체학기)성적증명서 |
| |
교육대학원생 [추가] | 보충과목부과현황 (캡쳐 또는 PDF) | ? 경로: 학생지원시스템→수업 →보충과목부과현황 |
- 증원절차
신청(학생) |
| 검토(학과) |
| 증원 | ||
신청서류 접수 (직접제출 or 팩스) | 변경요청서 검토 |
| 검토완료 후 문자발송 | (기접수된)증원신청서류 검토 후, 등록 예정 | ||
5/17(금) 10:00 ~ 5/22(수) 14:00 | 5/23(목) 9:00 ~ 5/24(금) 18:00 | 증원대상자 개별 연락 및 순차 등록 예정 |
- 유의사항: 기한 내 반드시 증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, 추가 증원은 없음
4 |
| 주요일정 |
일 정 | 주 요 내 용 |
수강편람 확인 | - 2024. 5. 2.(목) 예정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? 수업 ? 수강편람 [수강편람 바로가기] ※ 담당교원, 수업시간, 강의실 등 변경될 수 있음. |
희망과목담기 및 자동신청 교과목 선택 | - 2024. 5. 9.(목) 10:00 ~ 5. 10.(금) 낮 12:00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? 수업 ? 수강신청및확인 ? 수강신청 ? 계절수업 희망과목담기 [희망과목담기 바로가기] ※ 희망과목담기 대상: 재학생, 복학 허가를 받은 휴학생, 타대학 교류수학 허가자 ※‘자동신청제’는 학부생(타대생 포함)만 가능(대학원생 미적용)하며, 학생지원시스템(PC, 모바일 웹)과 스마트캠퍼스 앱(모바일)로 신청 가능 |
자동신청교과목 확인?삭제 (학생) | - 2024. 5. 13.(월) 9:00 ~ 18:00 - 학생들이 자동신청 처리 교과목 내역을 확인하고 의사에 따라 삭제할 수 있는 기간 |
수강신청 | - 2024. 5. 16.(목) 08:00 ~ 5. 20.(월) 17:00 ※ 수강 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수 있으며,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니 정정기간 내 확인 필수 ※ 폐강강좌 1차 공고: 2024. 5. 24.(금) (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) - 수강신청학점: 계절수업과 도약수업을 합산하여 6학점 이내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? 수업 - 수강신청및확인 ? 수강신청 - 계절수업 수강신청 [수강신청 바로가기] |
대기순번 신청 (수강신청만 적용) | - 2024. 5. 16.(목) 10:00 ~ 5. 20.(월) 17:00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? 수업 - 수강신청 및 확인 ? 수강신청 ? 계절수업 수강신청 [수강신청 바로가기] - 대기순번 교과목 : (학부) 2과목 이내 ※ 학점 초과 또는 시간표 중복 오류 발생 시, 교환 교과목을 설정해야 함 |
증원서류 접수 (학생) | - 2024. 5. 17.(금) 10:00 ~ 5. 22.(수) 14:00 *기한 외 접수 불가 - (신청대상) 학부 4학년(2024.8.졸업예정자 우선) 교육대학원생 3학기 이상 재학생 (제출서류) [서식1] 교직과목수강제한인원변경요청서, 공통서류(3) (접수방법) 직접 제출 또는 팩스 접수 (위치) 부산대학교 제2교수연구동(418) 413호 교육학과 사무실 (팩스) 051-581-2965 ※팩스 수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(문의) 051-510-1615 |
증원서류 검토 및 등록 (학과) | - (검토기간) 2024. 5. 23.(목) 9:00 ~ 5. 24.(금) 18:00 - 증원서류 검토 결과 안내 및 증원대상자 대상 수강신청 방법 별도 안내 ※추가 증원 불가 |
수강정정 | - 1차 : 2024. 5. 27.(월) 10:00 ~ 5. 28.(화) 17:00 ※ 폐강강좌 2차(최종) 공고 : 2024. 6. 3.(월) (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) - 2차(최종) : 2024. 6. 4.(화) 10:00 ~ 6. 5.(수) 17:00 ※ 정규학기와 달리, 계절?도약수업 2차 수강정정기간에 모든 대상자 신청, 정정 가능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수업 - 수강신청및확인 수강신청 - 계절수업 수강신청 [수강신청바로가기] |
등록금 납부 | - 2024. 6. 12.(수) 10:00 ~ 6. 14.(금) 17:00 (추가) 2024. 6. 17.(월) 10:00 ~ 17:00 - 납부방법: 계절수업 납입고지서의 가상계좌로 이체/은행 직접 납부 ※ 도약수업 고지서와 계절수업 납입고지서 각각 출력 및 납부 - 고지서 출력 : 학생지원시스템 - 등록 - 고지서출력안내 ? 고지서 |
수강취소 | - 2024. 6. 19.(수) 9:00 ~ 2024. 7. 5.(금) 18:00 ※ 수강취소 신청일자에 따라 등록금 반환액 상이 -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신청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? 수업 ? 수강취소 ? 계절수업 [수강취소 바로가기] |
성적 열람 및 정정기간 | - 2024. 7. 24.(수) 9:00 ~ 7. 26.(금) 18:00 - 메뉴: 학생지원시스템 ? 성적 ? 성적 조회 ? 금학기 성적 조회 |
성적 확정 | - 2024. 7. 30.(화) 예정 |
- 다음글
-
2024학년도 교직이수방법 설명회 개최 안내(일반대학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대상)장주연 2024-05-09 17:49:37.423
- 이전글
-
2024학년도 1학기 교직이수자 「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」신청 안내장주연 2024-05-07 15:35:07.843